대추차 효능 이보다 건강한 음료가 있을까?

서론

여러분 겨울에 춥거나 감기에 걸렸을 때 대추차를 드셔보셨나요? 저도 감기에 걸리거나 몸이 으스스할 때 부모님이 마시라고 대추차를 끓여주신 적이 있는데요, 그때 마시던 대추차가 정말 따뜻하고 아직도 기억에 남는 것 갔습니다.

이런 대추 차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동양에서 오랜 전통을 가진 건강에 이로운 차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대추차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아시는 분들은 별로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 글에서는 대추차 효능을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추 차를 자주 마시는 분들이나 자녀분들에게 대추차를 드리려고 하시는 분들은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대추차 효능

대추 차의 영양 성분

대추에는 철분, 인, 칼륨,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과 인은 빈혈을 예방하게 도움을 주고 대추차의 풍부한 비타민 C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며 항산화제 기능을 하여 외부의 손상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주는 매우 고마운 작용을 합니다.

소화 개선과 다이어트

대추차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뿐만아니라 열량이 낮아 소화 과정이 원활해지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산화 효과

대추차의 가장 유명한 효능일 것 같습니다. 대추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항산화물질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혈당 조절

대추에는 천연 설탕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뇨병 예방과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화예방

대추차에는 다량 함유된 비타민 및 여러 무기질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촉진 시켜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노화를 방지하고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추에는 다량 함유된 베타카로틴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재생을 촉진함으로써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물론 노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겠지만 안 드시는 것보다는 드시는 것이 좋고 맛도 좋으니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트레스 감소

대추 차에는 안정적인 신경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심리적 안정감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래서 제가 아플 때 대추차를 먹고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었던 거였군요.

결론

대추차는 무려 3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을 만큼 그 효능이 이미 입증된 차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이 대추차의 모든 효능이 아닐 정도로 대추차는 정말 효능이 다양하고 좋은 차인데요. 하지만 이런 음료라도 당연히 부작용이 있습니다. 대추는 독성이 없어 안정적인 약재로 알려져 있지만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발열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마무리로는 정말 중요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대추차는 매우 좋은 차임은 분명하지만 의학적 조언이나 대체 치료법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아야 합니다. 대추차는 건강식품일 뿐이지 아픈 몸을 한 번에 좋게 만드는 마법의 물약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 문제가 있을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 글을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삶에 있어 건강한 순간만 있기를 기원합니다.

추천 드리는 글

약물 남용 오히려 건강을 위협합니다!

대추차의 효능 7가지

Leave a Comment